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||||
4 | 5 | 6 | 7 | 8 | 9 | 10 |
11 | 12 | 13 | 14 | 15 | 16 | 17 |
18 | 19 | 20 | 21 | 22 | 23 | 24 |
25 | 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생성자
- 배열
- expand
- After effects
- static
- Photoshop
- while문
- 파라미터
- if문
- 상속
- super
- Override
- 변수
- for문
- Singleton
- 반복문
- Java
- 멤버변수
- 형변환
- length
- switch문
- Interface
- private
- 메서드
- 조건문
- 클래스
- illustrator
- do while문
- Overload
- symbol
Archives
- Today
- Total
Ms'Note
OtherClassType-1 본문
Inner Class
- 클래스 안에 포함된 자식 클래스의 형태로, 일반 클래스와 static 클래스의 형태로 구분된다.
- 상속의 일종으로 볼 수 있다.
/**
* Inner Class
*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* 상속과 같이 하나의 클래스에서 파생되는 그룹을 지정하기 위한 방법
* 바깥의 클래스를 부모, 안쪽의 클래스를 자식으로 놓을 때,
* 자식은 부모의 모든 기능을 포함한다.
*/
public class People {
public class Man {
public String name;
public int age;
public bollean military;
public Man(String name, int age, boolean military) {
this.name = name;
this.age = age;
this.military = military;
}
@Override
public String toString() {
return "Man [name=" + name + ", age=" + age + ", military=" + military + "]";
}
public static class Woman {
public String name;
public int age;
public Woman(String name, int age) {
this.name = name;
this.age = age;
}
@Override
public String toString() {
return "Woman [name=" + name + ", age=" + age + "]";
}
}
Inner Class 대한 객체 생성하기
- Inner Class가 Inner 형태인 경우, 부모 클래스의 객체를 통해서만 객체 생성이 가능하다.
- Inner Class가 static 형태인 경우, 부모 클래스의 이름을 통해서 객체 생성이 가능하다.
public class Main01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Inner Class에 대한 객체는 부모 클래스에 대한 객체를 통해서 접근한다.
People p = new People();
People.Man man = p.new Man("철수", 19, true);
// static Inner Class는 부모 클래스 자체를 통해서 접근한다.
People.Woman woman = new People.Woman("영희", 18);
System.out.println(man.toString());
System.out.println(woman.toString());
}
}
출력 결과
'IT > └▶Example Coding.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MathEX-1 (0) | 2020.09.04 |
---|---|
OtherClassType-2 (0) | 2020.08.27 |
static-2 (0) | 2020.08.27 |
static-1 (0) | 2020.08.25 |
Interface (0) | 2020.08.25 |
Comments